구글상위노출 백링크 진행으로 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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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대행 TRENDY-SEO

구글광고대행, 구글마케팅, 구글SEO 이라고 하면 Google 이름만 들어도 네임 브랜드가 어마어마 하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구글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포털이다 보니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그런 곳에서 구글SEO 광고를 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구글광고대행 업체 TRENDY-SEO에서 바로 바로 눈에 보이는 신뢰 있는 작업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구글광고라고 했을때 제일 어렵지만 바로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SEO입니다. 구글SEO라고 하면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온라인 마케팅을 조금 이해하고 계신 분이라면, 그리고 지금 이 페이지 안에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한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해 대행업체를 찾는다거나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들어오신 분들이 많을 거라 여겨집니다.

대표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구글 상위 노출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다양한 플러그인, 테마 등이 많이 있다는 점, 컨텐츠 생산을 하는 과정에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힌트를 주는 플러그인도 다양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CMS를 장착한 한국형 게시판 사이트도 좋지만 선택을 워드프레스로 하는 비중이 월등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목적이 SEO 검색엔진최적화라면 말입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작업은 필수로 생각하셔야 되며 그 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 했다시피 내부 링크 빌딩을 최상으로 작업해주셔야 그제서야 첫걸음을 했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 후에 저희 트렌디SEO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 대행을 진행중이고 그 중 첫번째는 고가치 / 고품질 백링크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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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대행 검색엔진최적화 트렌디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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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대행 백링크 상식

검색엔진 최적화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종종 받게 되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백링크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필요한가”입니다. 백링크 빌딩은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 중 하나인 오프 페이지 SEO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지만, 막상 백링크 빌딩 (Backlink Building)을 하려고 보면 백링크가 무엇인지, BACKLINK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BACKLINK 관련 단어는 왜 이리도 많은지 좌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 BACKLINK가 무엇인지, 어떻게 백링크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구글광고대행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란 한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를 언급하면서 그 사이트로 연결해 주는 링크를 말합니다. 하지만 모든 링크가 검색엔진에서 백링크로 인식되는 것은 아닌데요, 검색엔진이 인식 가능한 BACKLINK는 클릭 가능한 하이퍼링크여야 합니다. 트렌디SEO를 예로 들자면, 하이퍼링크가 제거된 “https://lemondeacademy.kr/”은 백링크로 간주되지 않지만 하이퍼링크가 생성된 “https://lemondeacademy.kr/“은 백링크로 간주됩니다.

그렇다면 백링크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걸까요? 정답은 “늘 그렇지는 않다”입니다. 물론 BACKLINK의 양은 검색 결과 상위 랭킹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웹사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BACKLINK가 낮은 퀄리티의 백링크가 대부분이라면 오히려 검색엔진 상위 랭킹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높은 품질의 BACKLINK는 웹사이트가 검색엔진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데 도움을 주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높은 품질의 백링크란 웹사이트와 관련된 컨텐츠를 가지고 이미 구글 검색 엔진 상위권에 랭킹 된 권위 있는 사이트로부터 오는 백링크라고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백링크는 웹사이트와 관련 있는 사이트로부터 온 것이면서 상위권에 랭킹 된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온 것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 BACKLINK를 주고 있는 웹사이트들이 사행성 도박 사이트라든가 불법 음란 사이트라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백링크라고 할 수 없겠죠?

요약하자면,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관련이 있으면서 권위가 있는 다양한 사이트로부터 받은 높은 품질의 BACKLINK가 많아질수록 검색엔진 상위 랭킹(검색엔진 상위 노출)의 기회가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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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대행 백링크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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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가 중요한 이유는?

  • 브랜드 인지도 / 노출

앞서 언급했듯이 BACKLINK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우리 웹사이트로 링크를 걸어 주는 것입니다.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에서 우리 웹사이트가 반복적으로 언급된다면 자연스럽게 브랜드가 노출이 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강화 / 트래픽 상승

백링크를 많이 확보하면 자연스러운 비즈니스 네트워크 강화와 트래픽 상승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좋은 게시글을 읽다가 그 출처를 가리키는 백링크를 보게 되면, 그 링크를 클릭해서 작성자가 누구며 어디에 올린 글인지 알아보려고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BACKLINK를 통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한 유저가 우리 웹사이트의 콘텐츠가 마음에 들었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하거나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하게 될 수도 있겠죠.

  • 오가닉 서치 랭킹 상승

오가닉 서치란 PPC 나 CPC와 같은 클릭당 과금 방식 광고인 키워드 검색 결과가 아닌 검색엔진 검색 결과를 말합니다. BACKLINK 구축은 검색엔진이 우리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로부터 인정을 받는 믿을만한 웹사이트라는 평가를 내리는 기준 중 하나이기 때문에 검색엔진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BACKLINK를 잘 관리하면 검색엔진 상위 랭킹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대행 백링크 S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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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대행 BACKLINK 관련 어휘

링크 주스 (Link juice): 이 용어는 특정 웹사이트나 페이지로 향하는 하이퍼링크 또는 BACKLINK의 가치를 언급할 때 사용됩니다. 어떤 웹사이트나 게시물로부터 우리의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게시될 때 그 링크를 통해 ‘링크 주스’가 전달되고, 이는 우리가 검색엔진 순위 상위권에 오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A가 트렌디SEO로 연결되는 링크를 게시할 경우, 그 링크를 통해 링크 주스가 전달되고, 이는 트렌디SEO 검색엔진 순위 상승을 돕고, 더 높은 품질의 BACKLINK를 보유할수록 더 많은 링크 주스가 전달됩니다.

노 팔로우 링크 (No follow link): 이러한 링크들은 웹사이트나 페이지에 링크 주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검색엔진 순위에도 기여하지 않습니다. 만약 백 링크를 걸어 참조하는 웹사이트의 순위가 높아지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노팔로우 링크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HTML 상에서 http://www.website.com” rel=”nofollow”>Text로 적용해주면 됩니다.

스폰서 링크 (Sponsored link): 광고용 링크 또는 유료로 링크를 판매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구글은 해당 링크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HTML 상에서 http://www.website.com” rel=”sponsored”>Text로 적용해주면 됩니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 링크 (UGC link): 사용자가 생성한 댓글과 같은 형태의 콘텐츠 내에 있는 링크를 의미합니다. 검색 로봇에 의해 수집되지 않으며 HTML 상에서 http://www.website.com” rel=”ugc”>Text로 적용해주면 됩니다.

팔로우 링크 (Do follow link): 기본적으로 모든 링크는 팔로우이므로 사용자가 노 팔로우 링크로 따로 설정하지 않는 이상 링크 주스가 전달됩니다.

앵커 텍스트 또는 링크 텍스트 (Anchor text): 이 텍스트는 하이퍼링크에서 파란색으로 밑줄쳐진, 클릭할 수 있는 텍스트를 뜻하는데요, 앵커텍스트 최적화는 특정 키워드 검색 순위에서 우위를 꾀할 때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여기를 클릭하세요” 라고 쓰여 있는 링크가 있다면 그 링크가 연결해 주는 페이지의 이름이나 그 페이지가 나타내는 키워드(예: “소셜미디어 관리 도구”)로 대체해야 합니다.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효과적일지는 약간의 키워드 검색(키워드 리서치)이 필요합니다.

루트 도메인 분산 (Linking root domains): 도메인에서 당신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백 링크 수를 말합니다. 아무리 많은 백 링크 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백 링크를 주고 있는 도메인이 모두 동일하다면 검색엔진 상위 랭킹에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내부 링크 (Internal Link): 어떤 페이지에서 동일한 웹사이트 내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내부 링크 또는 인터널 링크(Internal link)라고 합니다.

저품질 링크 (Low-quality link): 스팸, 자동화 사이트로부터 받는 링크는 낮은 품질의 링크이므로 이러한 백 링크들은 웹페이지 순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낮은 품질의 링크는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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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 구글광고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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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광고대행 백링크를 구축하는 방법

앞서 백 링크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백 링크를 어떻게 구축해야 할까요? 2012년 구글이 새로운 알고리즘을 발표하기 전까지는 백 링크를 대량으로 생성해 사고 파는 블랙햇 SEO 형태의 백 링크 빌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블랙햇 SEO 를 통한 백 링크 구축은 구글 패널티의 대상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백 링크 빌딩 전략을 구축해야 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인기를 끌 수 있는 포스트 작성 & 배포하기

웹사이트, 회사, 제품과 관련된 인기 키워드가 포함된 글을 작성하고 다양한 루트로 배포해서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링크를 걸 수 있도록 유도할수 있습니다. 만약 키워드를 조사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지 모르겠다면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2. 404 링크 교체 요청하기

만약 우리 웹사이트, 비즈니스, 콘텐츠와 비슷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페이지에서 주고 있는 백 링크가 만약 404 에러인 링크라면 작성자에게 직접 우리 웹사이트로 오는 링크로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잡으려면 우리 웹사이트, 회사, 제품과 관련된 다른 웹사이트의 포스팅을 항상 트래킹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3. 게스트 라이팅

간혹 어떤 웹사이트들은 게스트 라이팅(객원 집필)을 받는데요, 이러한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배포해 우리 웹사이트로 오는 백 링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4. 위키피디아 링크

위키피디아는 누구나 수정이 가능한 오픈형 웹사이트입니다. 우리 웹사이트에 관련된 정보 페이지에 삽입된 링크를 수정해 링크빌딩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광고대행 TRENDY가 추천하는 백링크 TOOL

백 링크 빌딩을 통한 검색엔진 최적화는 웹사이트가 보유하고 있는 백 링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것으로 완성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우리 웹사이트 뿐만이 아니라 경쟁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백 링크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백 링크 툴 입니다. 백 링크 관리 툴을 이용해 백 링크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해보세요.

  • Check My Links (구글 크롬 플러그인)
  • Ahrefs (유료)
  • Linkbird (무료/유료)
  • Pitchbox (유료)
  • Monitorbacklinks (무료/유료)
  • Linkody (무료/유료)

백 링크 구축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시간을 드려서 할 만한 가치가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백 링크 빌딩에 너무 치중하기보다는 검색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높은 퀄리티를 가진 콘텐츠를 만들어 자연스럽게 백 링크 빌딩이 될 수 있도록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백 링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백 링크나 오프페이지 구글SEO에 관한 질문 또는 건의사항이 있다면 자유롭게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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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대세? No! 근거 있는 구글SEO의 필요성

국내에서도 구글광고 SEO가 왜 의미가 있는 것인지, 왜 관심을 가져야하는지 객관적 지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예전 명성만은 못해도 네이버는 우리나라 NO.1 포털 서비스다. 검색 서비스에서도 국내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마케터 사이에서는 과연 이런 환경에서 구글 검색엔진최적화가 필요한지 의구심이 돌고 있다. 네이버가 여전히 국내 넘버원 검색 서비스인데 과연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투자 ROI(투자 대비 수익률)가 나올 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다. 과연 네이버 중심의 국내 디지털 마케팅에서 SEO는 의미가 있을까? 누군가 필자에게 이렇게 묻는다면 대답은 당연히 ‘YES’다. 물론 이 글을 읽은 후 독자라면 필자의 답에 동의하겠지만, 아직 이런 확신이 없는 분을 위해 국내에서도 구글SEO가 왜 의미가 있는 것인지, 왜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객관적 지표를 중심으로 살펴보자.

구글광고대행 구글SEO 지표
구글광고대행 구글SEO 지표

구글 국내 검색 점유율, 지난 3년간 5%에서 33.87%로 급성장

첫 번째로 위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듯 지난 3년간 구글의 국내 검색 시장점유율은 33.87%로 급격히 성장했다. 이런 성장에는 ▲우리나라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표 주자 격인 갤럭시 스마트폰을 제조한 삼성전자가 있는 나라라는 점 ▲아이폰 시장점유율이 14%(2019년 2분기) 대에 머무를 정도로 안드로이드폰의 점유율이 높은 국가라는 점 때문에 자연스럽게 구글 검색을 이용할 확률이 높아졌다는 점 ▲유튜브가 성장세를 타는 동안 아이폰 사용자들까지도 모두 구글을 이용하게 됐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이렇게 구글이 성장하는 동안 네이버의 검색 점유율은 자연스레 89%에서 58% 수준으로 급락했다. 이런 추세라면 구글이 네이버를 넘어설 날도 멀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구글 검색 결과를 신경 쓰지 않을 마케터는 없을 정도가 됐다. 앞장에서도 다뤘듯이 구글 검색 결과에서 광고 클릭율은 2~3%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입장에서 검색엔진최적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

올해 SEO 관심도, 2019년 하반기 대비 4배 성장

두 번째는 검색 서비스 점유율이 변한 상황에서는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지만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검색 양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다. 검색 점유율의 변화가 검색 이용 패턴의 변화라면 SEO와 관련한 검색 양의 변화는 그만큼 마케터의 관심도가 증가한 탓이다. 일반 인터넷 이용자들의 검색엔진 이용의 변화가 자연스럽게 SEO에 대한 마케터들의 관심에 영향을 준 셈이다.

2015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거의 변화가 없던 SEO에 대한 검색 양이 2019년 하반기에 들어서면서 증가하더니 올 상반기에는 지난해 하반기에 비해 약 4배 이상 증가했다. SEO에 대한 마케터의 관심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구글광고대행 검색엔진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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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SEO 확산을 촉진한 코로나 19, 왜?

이상에서 소개한 두 가지 데이터는 국내에서 검색엔진최적화가 중요한 마케팅 시책이 될만한 근거다. 이와 함께 올해, 전 세계를 팬데믹으로 몰아간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수많은 마케터가 주목하는 비대면 마케팅의 부상도 SEO를 중요한 마케팅 시책으로 만드는 촉매제다.

비대면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이 중심이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의 한 시책인 온라인 광고는 코로나 19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 소비자에게 불요불급(不要不急)한 소비를 자극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자칫 부정적인 여론을 불러올 수 있어 기업들이 공격적으로 추진하기 어렵다. 이미 올 2월부터 국내의 광고시장은 꽁꽁 얼어붙어 3월 이후에는 많은 광고대행사가 예년 대비 50% 이하의 매출이라는 최악의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는 볼멘소리가 여기저기에서 튀어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대면 마케팅의 대안을 꼽자면, 기업들은 기존 온라인 광고보다 기업 스스로 미디어가 되어 고객과 직접적인 접점을 만들 필요가 있다. 홈페이지나, 디지털 PR, 자사가 직접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그리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검색엔진최적화와 소셜미디어 최적화 등의 시책이 바로 고객과 접점이 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대면 마케팅의 대안을 꼽자면, 기업들은 기존 온라인 광고보다 기업 스스로 미디어가 되어 고객과 직접적인 접점을 만들 필요가 있다. 홈페이지나, 디지털 PR, 자사가 직접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 그리고 이를 확산시키기 위한 검색엔진최적화와 소셜미디어 최적화 등의 시책이 바로 고객과 접점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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